주말드라마 닥터 차정숙 8화는 정숙을 제외한 나머지 가족들이 차례대로 인호의 불륜사실을 알아가게 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정숙 역시 병원 직원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승희의 인스타그램을 보게 되며 불륜에 대한 의심에서 확신으로 바뀌게 됩니다.
목차
닥터차정숙 8화 줄거리 9화 예고 크론병 논란
줄줄이 폭탄이 여기저기서 떠지는 8화 잠시도 긴장감을 놓을 수 없습니다. 인호의 딸 이랑을 시작으로 애심과 아들 정민까지 모든 가족이 불륜 사실을 알아버리고 결국은 정숙마저 인호의 불륜사실을 알아버리게 됩니다.
8화 줄거리
8화는 병원 옥상에서 환자와 뒤엉켜 떨어져 버린 정숙을 향해 인호와 로이킴이 달려가는 모습으로 끝이 났었습니다. 서로 경쟁이라도 하는 듯 먼저 달려가기 위해 몸싸움을 벌이던 두 사람 중 먼저 도착한 건 남편 서인호였습니다. 이때는 그래도 와이프가 걱정이 되었는지 진심 어린 표정이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이후 로이킴의 말없이 안아주는 포옹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죠. 이런 세명의 진실을 모르는 병원관계자들이 봤을 때는 진짜 이상한 그림이긴 한 듯합니다.
병원에는 금방 '삼각관계 아니냐?'라는 소문이 나버리게 됩니다. 이런 소문이 영 못마땅하게 느껴지는 승희입니다. 그리고 지난 회차에서부터 조금씩 계속 분량을 차지하고 있는 유지선은 암치료와 임신 중 택일을 해야 하는 시기에 인터넷에 떠도는 애아빠인 서민호가 병원에 찾아와 지선에게 왜 진작에 말을 하지 않았냐며 걱정스러운 표정을 하지만 지선은 민호의 애기가 아니라 전 남자 친구의 아이라 얘기를 하는데 제가 봤을 때는 거짓말 같아 보였습니다. 회차가 거듭하면 아마 진실이 밝혀질 듯합니다.
드디어 첫 번째 폭탄이 터집니다. 모든 게 승희의 딸 은서가 짜놓은 각본대로 말이죠. 승희와 인호 그리고 은서 이렇게 가족의 식사모임 자리에 인호의 딸 이랑이을 초대해 버린 것입니다. 서이랑이 인호의 딸인 것을 알고 일부러 접근했을 때부터 은서란 아이의 생각은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결국 이랑이가 배 다른 자매인 것을 밝히고 그동안 이랑의 해맑게 웃는 모습이 짜증 났다고 얘기해버립니다. 이랑의 행복한 모습이 그렇게도 눈엣가시였는가 보네요. 앞으로 은서와 이랑의 기싸움도 계속될 것 같습니다.
아빠 인호의 불륜을 알아버린 이랑은 집으로 돌아와 애심에게 "아들을 왜 저렇게 잘못 키웠어요?"라며 자신과 동갑인 혼외자가 있다는 것을 얘기합니다. 인호의 불륜사실을 안 애심은 어떻게 된 거냐고 따져 물었고 불륜사실은 여지없이 드러나 버립니다. 이어서 폭탄이 터지는데 아들 정민은 아버지에게 전달할 물건이 있어 아버지에게 가던 중 승희와 인호가 안고 있는 모습을 봐버리고 충격에 빠집니다. 이렇게 해서 차정숙 이외의 모든 가족이 인호의 불륜 사실을 알아버리게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에 정숙을 제외한 나머지 가족들은 긴급회의를 하는데 정민과 이랑은 엄마걱정에 비밀로 하자고 하고 인호와 애심은 당연히 비밀로 하는 게 좋은 입장이겠죠. 회의는 정숙이 레지던트 생활을 끝날 때까지 인호가 두 집 중 어느 곳을 택할지 결정을 내려 정리하는 걸로 결론이 납니다.
꼬리가 길면 결국 밟히는 법. 병원에서 일을 하던 정숙은 다른 직원의 승희 인스타그램 애기에 뭔가 의심을 품고 승희의 인스타그램을 보기 시작합니다. 거기엔 학회를 간다는 핑계로 승희와 여행을 다녔었던 많은 사진들이 있어고 그렇게 보던 중 유리에 비친 인호의 실루엣까지 봐버린 것입니다. 의심이 이제 확신으로 바뀌는 때입니다.
8회 마지막 장면은 정숙의 생일을 맞아 외식자리에 모인 가족들 앞에 뭔가 분위기가 바뀐듯한 정숙이 독기 품은 표정으로 등장을 하고 잠시 후 승희도 빨간 드레스를 입고 같은 자리에 등장을 하며 마무리가 됩니다.
논란이 된 크론병
최근 논란이 된 닥터 차정숙 7화 장면은 옥상에서 떨어진 남자 환자가 크론병에 걸려 예비 장인 장모가 될 사람들이 남자에게 결혼을 하지 말 것을 강요하는 장면이었는데요. 크론병은 관리만 잘만하면 일상생활이 가능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드라마에서는 마치 불치병이며 희망이 없는 것처럼 묘사가 되었다는 항의글이 시청자 게시판에 많이 올라왔다고 하네요. 대표적으로 연예인 윤종신도 크론병이었지만 현재는 관리를 잘해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아무렇지 않게 방송이 된 부분에서 그 병을 앓고 있거나 그 가족분들에게는 상처가 되었을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과 더불어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일수록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잘 신경을 써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9화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