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킬링로맨스는 발연기로 전 국민의 웃음거리로 전락한 여배우 황여래가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떠난 콸라섬에서 자신을 구해준 조나단을 만나 결혼하고 그 이후 7년간의 답답한 결혼 생활을 끝내고 연예계로 복귀하고자 자신의 복귀를 방해하는 조나단 제거작전을 펼치는 코미디 영화입니다.
개봉 : 2023. 04. 14
장르 : 코미디
감독 : 이원석
출연진 : 이하늬, 이선균, 공명
러닝타임 : 107분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등장인물 / 출연진
황여래(이하늬) : 전직 톱스타 여배우로 조나단 나와 결혼 후 연예계를 은퇴하고 조나단의 꼭두각시처럼 살아갑니다. 범우를 만난 뒤 연예계복귀를 준비합니다.
조나단 나(이선균) : 세계적인 자연보호 운동가, 동물보호가이자 꽐라섬에 사는 억만장자 부동산사업가입니다.
김범우 : 조나단 옆집에 사는 집안 전체가 서울대생인 사수생입니다. 황여래의 찐 of 찐팬입니다.
줄거리 / 리뷰
여래는 조나단 나와 결혼하기 7년 전 랄라탄 광고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그 후에 그녀가 안 나오는 곳이 없을 정도를 넘어서서 거의 모든 분야의 광고를 섭렵해 버립니다. 저희들이 어릴 때 쓰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엠씨스퀘어도 찍었더라고요. '여래이즘'이라는 신드롬을 만들어버립니다. 톱스타 반열에 오른 그녀는 광고를 넘어서 '낯선자들'이라는 여전사 영화를 찍는데 끝내주는 발연기로 전 국민의 웃음거리로 전락을 해버립니다. 심하게 번 아웃이 온 그녀는 모든 활동을 중지해 버리고 꽐라섬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섬에 도착하자마자 몸이랑 옷에 두른 옷 빼고는 모두 도둑질을 맞아버립니다. 치안이 최악이었던 거죠. 이때 조나단이 나타나 여래를 위험에서 구해줍니다. 조나단은 권력이면 권력 명예면 명예 모든 걸 가지고 있는 남자였죠.
황여래는 이 조나단과의 첫 만남에 한눈에 반해버리고 결혼까지 일사천리로 해버립니다. 그렇게 7년이라는 시간 동안 여래는 연예계 복귀는 물론이거니와 외출조차도 마음대로 못하는 조나단의 꼭두각시처럼 살아왔습니다. 이어서 범우가 등장하고 범우는 자신만 제외한 전 가족이 서울대라는 압박감에 살아가는 4 수생입니다. 잠시 쉬기 위해 올라온 옥상에서 오랜 팬이었던 황여래를 처음 만나게 됩니다. 범우가 여래의 찐 팬인 걸 알고 다시 연예계복귀에 대한 생각이 생겨버립니다. 그리하여 영화복귀를 하려 하나 조나단의 가스라이팅으로 결국 영화복귀의 꿈은 무너져 내립니다. 범우와의 대화 중 죽여버리자는 말로 조나단 살해 계획을 세우는 데 정말 말도 안 되는 작전들 뿐입니다. 그 작전들은 직접 영화를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상평
코미디 영화라고 알고 들어간 나는 이게 과연 진짜 코미디 영화가 맞나 할 정도로 장르가 애매했는데요. 코미디 같다가도 뮤지컬영화 같기도 하고 로맨스 영화 같기도 하고 어쨌든 장르기 약간 불분명한 것 같았어요. 하지만 출연한 배우들의 참신한 역할에 색다른 느낌도 있었는데요. 특히 배우 이선균의 조나단 역할은 이가탄광고를 보고 잠재력이 있을 거라 생각 캐스팅까지 하게 되었다는데 정말 독특한 캐릭터를 연기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기생충의 부자역과는 진짜 다른 느낌이고 코믹한 모습이 오히려 더 좋은 것 같았어요. 그리고 킬링로맨스는 이하늬에게 집중이 많이 된 영화 같았고 영화 중간에 보다 보면 각 개개인의 약간 시그널 같은 노래가 나오는데 그런 부분들은 영화를 정말 한 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현재 평점이 좋지는 않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리고 쿠키영상 있으니 너무 일찍 나가시지는 마세요.
킬링로맨스 평점